재테크 정보

P2P 개인신용대출 투자 후기, 렌딧(LENDIT)투자기.

[有志竟成] 2019. 3. 3. 00:12
반응형

저금리 시대 은행 보다 투자수익 높이고, 주식보다 안전한 P2P 투자.




한동안 암호화폐, 해외 주식투자 등 많은 투자방법이 있지만 투자수익에서는 항상 쉽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투자와 신기술에 관심이 많은 저는 우연히 신문을 보다가 클라우드 펀딩 그중에서도 P2P대출이 있다는걸 알게되어 유심히 보았습니다.


그중에서 시장 1위라고 되어 있는 LENDIT을 2018년초부터 유심히 보고 매번 두리번 거리다 2018년 6월에 백만원을 투자하여 두세달 간격으로 백만원단위로 투자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자동투자 분산 투자 그냥 클릭해서 해봤는데 생각보다 손실없이 투자가 잘되고 수익도 잘돌아왔습니다. 특별히 문의를 해야 할 일도 없고, 자세히 보면 



렌딧투자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최대 2천만원까지 투자가 가능합니다. 개인 수익 증빙하면 그것보다 더 많이 올릴 수는 있습니다.

투자 채권은 한개당 최대 10만원이 한도입니다. (쉽게 한명에게 빌려줄수있는돈이 10만원입니다. 최소는 5천원입니다.)

투자 수익이 17.7%를 넘는 채권은 거의 없습니다. (제가 1년간 본 결과, 더높은 수익이 있을수는 있습니다.)

  * 이건 P2P투자 특성상 대부업 최대 금리인 24%인데 빌려드리는분에게도 다소 낮음 금리를 제공할 수 있는 특징인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투자한 내역을 살펴보면.

 저는 지금까지 약 7백만원정도 투자 했습니다. 수익율이 11.88% 입니다.

 2019년도 원금을 받고 이자 수익도 받았습니다. 전 이걸 다시 재투자 해서 복리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투자수익에는 


수익률 = 수익 - 서비스이용료(2.25%) - 세금(2.07%) 로 계산됩니다.

관리 수수료도 나름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투자 방법을 살펴보면, 크게

     1. 포트폴리오 투자 (자동으로 분산 투자 개념)

     2. 채권별 직접 투자 (5천 ~ 10만원까지 채권별 선택적 투자 개념)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처럼 포트폴리오 투작하기 클릭하면

화면과 같이 자동으로 5천원 단위로 50만원을 100개에 분산 투자해서 투자를 관리해주는 편리합이 있습니다.


하지만 높은 수익율을 원하시면 직접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직접투자 방법,,, 나름 노하우 입니다.


1. 우선 직접투자하기로 들어갑니다. (아래 화면같은게 나옵니다.)


2. 채권 리스트가 나오는데, 그중 '금리'를 클릭합니다. 그럼 내림차순으로 정리가 되면서 가장 높은 금리 부터 볼 수 있습니다.


3. 이중 높은 금리 중 투자기간이 가장 짧은 12개월 채권에 10만원 최대 금액을 클릭 합니다.  

   * 몇개를 직접 금액을 선택하면 총 금액이 투자하기에 정리되어서 나타납니다.


4. 본인의 가상계자와 해당 금액을 입력하고 투자 동의하기를 입력 하면 투자가 완료 되고, 본인계정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직접 투자하실려면 아래 투자 링크로 클릭하면 되는데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4만원을 처음 투자하시는분에게 드립니다... 물론 제 코드입니다... 저한테도 보상이 0.05%돌아온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등록하는 부분이 나오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투자 준비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즐거운 투자되시기를 바랍니다. 궁금한건 아래 글을 남겨주시면 설명 드리겠습니다.


투자 코드 782887



렌딧 회원 가입 하러 가기 클릭 : http://me2.do/GJecc0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