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이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하는 아이폰 "스크린 타임 기본 기능"

[有志竟成] 2022. 2. 14. 23:57
반응형

스크린 타임 켜기

  1. 설정 > 스크린 타임으로 이동합니다.
  2. '스크린 타임 켜기'를 탭합니다.
  3. '계속'을 탭합니다.
  4. '나의 [기기]' 또는 '자녀의 [기기]'를 선택합니다.

스크린 타임을 켜면 기기, 앱 및 웹 사이트 사용 상황을 보여 주는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자녀의 기기에서 설정하는 경우 해당 기기에서 바로 스크린 타임을 설정하고 설정을 생성할 수 있으며, 아니면 사용자의 기기에서 가족 공유를 사용하여 자녀의 기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기기를 설정한 후에는 가족 공유를 통해 사용자의 기기에서 리포트를 확인하고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스크린 타임에서 전용 암호를 생성하여 설정을 보호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사용자 본인만 시간을 연장하거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기의 잠금을 해제하는 데 사용하는 암호와 다른 암호를 선택해야 합니다. 자녀 기기의 암호를 변경하거나 끄려면 설정 > 스크린 타임으로 이동하여 자녀의 이름을 탭합니다. 그런 다음 '스크린 타임 암호 변경' 또는 '스크린 타임 암호 끄기'를 탭하고 Face ID, Touch ID 또는 기기 암호로 변경을 인증합니다.

스크린 타임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기기를 최신 iOS 또는 iPadOS로 업데이트한 후 암호를 재설정합니다.

스크린 타임 암호 설정하기

암호를 설정하면 사용자 본인만 스크린 타임 설정을 변경하고 앱 시간 제한이 만료되었을 때 추가 시간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자녀 기기의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을 설정합니다. 스크린 타임 암호를 설정하는 단계는 가족 공유 사용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녀 계정 관리에 가족 공유를 사용하는 경우

  1. 설정으로 이동하여 '스크린 타임'을 탭합니다.
  2. 아래로 스크롤하여 '가족' 아래에서 자녀의 이름을 선택합니다. 
  3. '스크린 타임 켜기'를 탭한 다음 '계속'을 탭합니다. 
  4. 자녀에게 적용하려는 제한 사항으로 다운타임앱 시간 제한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설정하거나 '지금 안 함'을 탭합니다. 
  5. '스크린 타임 암호 사용'을 탭한 다음 메시지가 표시되면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를 다시 한번 입력하여 확인합니다. 
  6. Apple ID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스크린 타임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이를 사용하여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녀 계정 관리에 가족 공유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1. 자녀가 사용하는 기기에서 설정해야 합니다.
  2. 설정으로 이동하여 '스크린 타임'을 탭합니다.
  3. '스크린 타임 켜기'를 탭한 다음 '계속'을 탭합니다. 
  4. '자녀의 [기기]'를 탭합니다.
  5. 자녀에게 적용하려는 제한 사항으로 다운타임앱 시간 제한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설정하거나 '지금 안 함'을 탭합니다. 
  6. '스크린 타임 암호 사용'을 탭한 다음 메시지가 표시되면 암호를 입력합니다. 암호를 다시 한번 입력하여 확인합니다. 
  7. Apple ID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스크린 타임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이를 사용하여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 확인 및 시간 제한 설정하기

스크린 타임을 통해 기기 사용 방식, 열어 본 앱, 방문한 웹 사이트를 보여 주는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포트를 보려면 설정 > 스크린 타임으로 이동하여 그래프 아래에 있는 '모든 활동 보기'를 탭합니다. 이 리포트에서 사용 내역을 확인하고, 자주 사용하는 앱에 대한 시간 제한을 설정하고, 기기를 들어 올려 화면을 깨운 횟수 또는 기기에서 알림을 받은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공유'가 켜져 있는 경우 Apple ID와 암호로 로그인된 모든 기기의 전체 사용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