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 좋은 집

살고 싶은 집, 수영장이 있는 콘크리트 집.

[有志竟成] 2013. 5. 2. 00:33
반응형

살고 싶은 작은 집 대구 노출 콘크리트 주택       





 노출 콘크리트로 지은 집이 튼튼하고,,

 

  견고해 보여서 좋습니다.

 

  시대의 흐름도 덜 타는 것 같습니다.


  

 건축 개요

 o 필지 : 제 2종 일반 주거 지역


  o 땅 구입비 1억 5천만원


 o 기초 공사 : 철근 콘크리트

 

 o 설계와 시공 :  예도인 건축

    


  평소 알고 계시는 지인인데

 

   몇해전 조용한 주택단지에서 오래된 집을 구입해서

 

   새로 지었는데,,, 상당히 작은 부지에,, 잘지은신것 같습니다.

 

 

   사진은 준공시점 사진인데,,,

 

    작지만 실속있고,, 튼튼하게 지은것 같습니다.

 

     옥상에 작지만 8m 수영장도 있네요

 

  

 

      전경입니다.

 

노출 콘크리트 집이라,,, 다소 딱딱해 보이지만 심플하네요.

 

 

다른 측면인데,,,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디자인입니다.

 

 

대지가 좁아,, 입구에 차량 한대 정도 주차가능한 공간만 있네요

 

 

 

 

하지만 제일 윗층으로 가면

 

아직 공사가 완료 안되었지만

 

작게 수영장과 개방형 욕실이 있네요....

 

 

계단인데

 

좁은공간에 적정한 계단으로 구성 되었네요.

 

 

 

현재 주거하고 계시는데

 

겨울에도 따뜻하고,

 

제일 윗층에 작지만 수영장이 있어

 

하중이 상당하지만,,, 견고한 디자인으로

 

안정감 있고,, 쾌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