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지

[국내여행] 겨울 대구 풍경. 계산성당, 국채보상기념공원

[有志竟成] 2012. 12. 16. 22:59
반응형

겨울 대구 풍경.. 계산성당, 국채보상기념공원  




 

  저녁에 차를 가지고 나가다가 몇가지 찍어봤는데..

 

  겨울이라고 해서,, 항상 삭막하지만은 않네요.

 

 

  아래는 대구에서 유명한 건물이죠.. 계산성당이라고.. 한번 가보시면

 

   유럽의 어느 유명한 성당 못지 않습니다.

 

     

  ☞ 계산성당 소개

 조선시대 대구는 수도인 한양과 제법 떨어져 있는 데다 박해를 피해 충청도 내륙 산중이나 대구 인근의 오지로 모여든 천주교 신자들이 모이면서 일찍이 큰 교세를 형성한 곳이다. 그중에서도 중심이 바로 계산성당으로, 100년 넘는 역사를 지니고 있는 이곳은 현재 주교좌성당으로 대구와 경북지역 가톨릭의 중심지로 역할을 하고 있다. 전주의 전동성당과 함께 우뚝 솟은 쌍탑이 아름다운 성당으로 유명한데, 원래는 1899년에 지금의 강화도 성공회성당과 유사하게 십자가 형태의 2층 구조에 기와를 올린 한식 건물로 지었으나 지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불이 나서 무너지고 그 자리에 지금의 모습으로 새로 지었다고 한다. 

 

 

 

  

   

   지나가다 보니 국채보상기념공원의 '달구벌 대종'이 보이네요.

 

   

 

  

 

   조금더 있음,, 전구들 설치 하면 보기 좋은데,, 아직은 이른가 보네요.

 

   아님.. 전력난 때문에 안하는지도.... 모르겠네요.

 

   연말이 되면, 제야의 종으로 유명한곳 입니다.

 

   12월 31일 가보시는것도 좋겠네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 도시근린공원

주소
대구 중구 동인동2가 42번지
전화
053-254-9401
설명
1907년 대구에서 비롯된 국채보상운동의 시민정신을 기념하고자 만든 공원
지도보기

 

반응형